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하나9 / 대한민국 하나0대 오페라 가수 콘서트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1:41

    >


    한국 한 0대 오페라 가수의 콘서트/세계 4대 오페라 페스티벌 ​ ​ 20하나 9년 하나하나 달 20일(목)20:00~22:한개 5롯데 콘서트 홀 객석 하나츄은 C구역 하나하나욜 5번/r바로 초대(세계 4대 오페라 페스티벌)


    >


    주제페 베르디 / (운명의 힘) 서곡 주제페 베르디 / (가면무도회) 일어나라 신라의 그대였나 - 박정민 (Br) 샤를 구노 / (파우스트) 보석의 노래 - 김요한 (Bs) 주제페 베르디 / (리고렛) 여자의 감정 - 신상근 (T) 가산 / (S) 김요한 (Bs) 주세페 베르디리아 미 (리골레토) 주니안 (T) (T) - (S) - 마지막 인사말) 김요한(Bs) 주세페 베르디/(운명의 힘) 신이여 내게 평화를 주소서-서성용(S) 주세페 베르디/(라 트라비아타) 발레리 부인이세요, 접니다 김영미(S), 한명원(Br) 자코모 푸치니(토스카) 별은 광자신만 - 박기천(T) 주페 베르디(운명의 힘) 알바로가 세계에 숨겼나 - 당신을 주었나 (Br. 박정 - 이아경(Ms), 박기천(T)(앙코르) 주세페 베르디/(라 트라비아타) 축배의 노래 - 김영미(S), 김승용(S), 서성용(S), 이아경(Ms), 양성미(Ms), 박기천(Br), 양진모(Cond), 베하 필하모닉(T), 한명원(Br), 박정민(Br), 김요한(Br), 양진모(Bs)


    >


    이날은 예매 후 쉬는 날이었지만 전날 수원 공연 관람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갑자기 카카오톡으로 티켓을 준다는 연락이 와서 계획에 없던 공연을 웃돌았다. 하지만 이 공연에 대해서는 모두 알고 있었고 좋은 가수가 출연해서 관심은 가졌지만 마침 티켓이 나온 덕분에 볼 수 있었다. 이 공연은 9월부터 열린 세계 4대 오페라 페스티벌의 폐막 공연의 성격으로 아마 이 축제에 참가한 가수 중심의 대표적인 가수들을 선별해서 공연을 한 것은 아닌가. 지난 하나 0월 초 이 세계 4대 오페라 페스티벌 하나후와은에서 공연된<팔리아치>을 연극과 오페라로 재미 있게 본 기억이 있는데 이날 출연자 중심에는<팔리아치>에 출연한 가수들 중심 박기천(T)과 박정민(Br)가 출연했다.​ 40분 전에 도착해서 티켓을 찾으니 하나 층 C구역 하나하나욜 내가 롯데의 콘서트 홀에 가 본 중심 가장 좋은 곳이었다. 개인적으로 롯데 콘서트 홀 r석현준은 한개 층 C구역의 9줄에서 하나 5개 정도까지 의견이 바로 그 자리였다. 프로그램, 북한의 가격은 가성비가 낮은 5,000원이었지만 오페라 아리아의 가사까지 수록되는 것은 좋았지만, 문자의 색이 배경의 검은 색과 대충 맞먹기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지고 어두워진 객석에서는 전혀 보이지 않았다는 점이 큰 단점이었다. 연주되는 곡명이나 오페라를 알려면 당시 프로그램북을 참고해야 하는데 제작자가 이 프로그램북이 어두운 환경에서 보는 것이라는 특성을 의견 없이 제작했기 때문에 이런 프로그램북이 만들어진 것이다. 축제 위원회 관계자도 좀 꼼꼼히 살펴보면 5,000원을 주고 프로그램, 북한을 산 관객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


    이날 출연한 가수는 소프라노 김영미 김승연 서선영, 메조소프라노 양성미 이아경, 테너 박기천 신상근 바리톤 박종민 한명원 베이스 김요한이었고 연주는 양진모(Cond)가 지휘하는 베하필하모닉이었다. 이날 가장 눈길을 끈 선수는 서성용(S)이었다. 서선영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소프라노 중 한 명이기도 하지만, 이날 애호감인 그녀가 무대에 등장했을 때 누군지 몰랐어요. 지난해 예술의 전당 관계자로부터 서성영에 대한 이야기를 듣다가 서성영이 살 빼야겠다고 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정말 다이어트를 했는지 몰라보게 말랐어요. 한편으론 살을 빼기 위해 목음에 영향을 주지 않았나 했지만 서성영의 그 드라마틱하고 강렬한 소리는 여전했어요. 아마도 이날 관중으로부터 가장 많은 환호를 받은 것 같다. 김승연(S)도 제가 좋아하는 가수 중 한 명이지만 단독 부른<파우스트>에서 말게릿토의 아리아"보석의 노래"보다는 양・송미(Ms)과 함께 부른< 편한 메일>중국의 "꽃의 2중창"가 더 좋았다. 김영미(S)는 한 시대를 풍미한 가수로 한명원(Br)과 함께 부른 <라 트라비아타>에서 제르몽이 비올레타를 찾았고, 아타고만 본인은 부분에서 불리는 "발레리 부인입니까, 접니다"로 쇠잔하지 않은 실력을 선보였다. 양성미(Ms)와 이아경(Ms)은 오페라 무대보다는 성악이 들어있는 교향곡이 본인 리트 공연에서 주로 만난 가수들인데 이날 이들이 불러준 곡도 아주 좋았다. 양성미는 꽃의 이중창과 돈 카를로에서 에보리의 아리아 저주받은 선물이여를 불러주었는데 고음에서 힘찬 음가 인상적이었다. 이아교은도 봉잉눙의 오페라 무대에서는 본 적이 없어 주로 이에키로<교향곡 2번>등에서 여러번 본 적이 있는 가수이지만 오페라 아리아에서도 좋은 움룰 들려주었다. <카르멘>의 마지막 장면에서 동호세와 함께 노래하는 "너요? 본인요를 부를 때는 카르멘을 상징하듯 빨간색 머리핀을 꽂아 본인이 와서 눈길을 끌었지만 카르멘의 강렬한 성격을 잘 표현해 줬다.


    >


    박의 정(T)는 김영미(S)과 함께 60을 넘은 원로 격인 가수에서 옛날 유럽 무대에서 활동했던 가수입니다. 이날은<토스카>의 '별은 빛본 인건을 '를 절절히 노래하고 줬지만 10월 초<팔리아치>에서 카니 오로 출연했을 때보다 더 좋은 노래였다. 신상근(T)은 올해 내가 가장 많이 본 것은 당신이다. 2월 오페라<베르테르>의 베르테르를 필두로 6월<본인비 부인>의 핀 코톤, 10월<운명의 힘>의 알바로 역을 맡은 것을 보고8월에는 라벨라 오페라라, 10월에는 정명훈이 이끄는 아시아 필하모닉과 베토벤<교향곡 9번>등에서 무대에 오르는 것을 보았다. 이렇게 여러 차례 무대에서 봤지만 늘 좋은 모습을 보여 기대했던 가수인데, 이날도 박정민(Br)과 함께 부른 <운명의 힘>에서 '알바로가 당신을 세계에서 숨겼는가'로 알바로를 맡아 훌륭한 가창을 들려줬다. 그렇게 본인 1부에서<리골레토>의 시그네챠아리아'여성의 심리'는 좋은 노레욧우 자신을 평범합니다. 박정민(Br)은 오페라에 많이 출연하는 가수라 믿을 만하지만 이날도 첫 순서로 본인과 <가면무도회>에서 리본의 인트알리아를 객석을 가득 채우는 목소리로 들려줬다. 한명원(Br)은 옛날 수원시립합창단과 함께 베르디 레퀴엠을 연주할 때 보았을 뿐 그 후엔 본 적이 없었지만 맑고 맑은 소리를 가진 가수여서 이날의 새로운 발견이었다. 2부에서<라 트라비아타>의 젤 몬의 아리아를 흉부의 울리는 소리를 들려줬다. 김요한(Bs)은 우리 본 인 라를 대표하는 베이스 가수로 1년에 한번씩은 오페라 무대에서 망봉잉눙 가수이다. 안정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노래를 들려주면 1부로 서 선영(S)과 함께 부른<운명의 힘>가운데'바로 우리 풍이요'은 2막에서 레오노라가 수도원에 가서 수도 원장 크알디 그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며 본인을 거두어 달라고 말이 많은 곡으로 김 요한은 이 곡에서 수도 원장으로서 상대방의 부담에 공감할 생각을 잘 나타내고 주었다.


    >


    이날 연주를 맡은 베하 필하모닉은 이름은 들어봤지만 실제 연주를 듣는 것은 아내 소리지만 아내 소리의 소견보다 과미하지 않았다. 클라리넷 수석의 연주가 인상적이었기 때문에 역시 금관은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느꼈다. 양진모 지휘자는 오페라 전문 지휘자답게 오페라 전체를 꿰뚫고 각 장면의 소견을 잘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객석에도 잘 전달돼 가수들과 호흡이 잘 맞았고 가수들이 자신들의 해석과 역량을 잘 살릴 수 있도록 도와줬다.


    >


    >


    대체로 이런 유형의 갈라 콘서트는 수준이 제각각인 경우가 많았지만 이날 공연은 모든 출연자가 한국의 최고 수준의 가수라 모두 기대 이상의 연주회였고 프로그램도 솔로와 듀엣을 적절히 섞어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어 만족했다. 대학에서 교편을 잡고 있는 가수의 경우 제자들이 와서 환호를 보내기도 했는데 신상궁과 이아경이 재직하는 경희대 학생들이 특히 많이 온 것 같았다.​ 그런데'한정 한 0대 오페라 가수'이런 표홍은 좀 빌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날 나온 가수들이 전체 훌륭한 가수들입니다에는 틀림없지만 이들이 한국 한 0대 오페라 가수라는 것은 다소 부끄러울 뿐 아니라 개인 생각에는 사실과 부합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


    공연 후에는 여러 명의 가수가 로비에 나와 지인들과 함께 사진을 찍었는데 그래서 한참을 기다렸다가 나도 서선영, 양성미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